광양이 시로 승격한지 30년

광양 관광의 달에 시골투어의 팸투어에 참가했습니다.

몰랐던 광양을 두루두루 구경하는 가을여행입니다.

전 광양의 휴양림이 마음에 와 닿더군요!

치유의 숲 센터에 가서 힐링하고 왔습니다.



2015년도 봄 사진입니다. 광양 백운산 자영휴양림을 찾아가는 벚꽃길~

2박3일을 묵었지요. 망덕포구로 나가 벚굴도 먹으면서 힐링을.....





백운산 자연휴양림


이름을 듣고는 혹시 내가 와봤던 곳이 아닐까?

싶은 생각에 내 블로그 검색을 했다.

웬걸 2015년도에 왔었구먼.... 반가움이 와락 밀려든다. 옛 정인을 만난 것처럼!

남편 고교 동창 친구들 부부동반 모임인데 여수에 사는 몸이 아픈 친구가 여기로 하자고 해서 선선히 몰려들었다.

그 친구는 지난해에 떠났다.

주최한 친구는 조용히 일찍 눕고 싶다며 위 채에 들었고

나머지 건강해서 시끄러운 악동들은 111호에 묵었네 그때는 물레 방아가 바로 앞에 있었는데,

그땐 4월이라 벚꽃이 만발해 있었지 봄비가 촉촉이 내리고 현관문을 밀치고 마당에 나오면 개울물 내려가는 소리가 우렁찼지





2019년 6월에 개장



새로 지어진 <백운산 치유의 숲 센터> 거기까지 가려니 예전에 2박을 묵고 갔었던 111호를 지나고

숲길을 걸어 올라가는데... 키 큰 나무 아래 차 나무가 심어져 있다.

<오잉? 담양 대나무 숲도 아닌데? 차 나무들이?>

치유의 숲 힐링센터 안으로 들어가자 따뜻한 차가 한 잔 나온다.

예쁜 차받침에 놓인.... 황차 한 잔!

대접하는 손길이 아름답습니다.

 

차의 잎이 모두 황색으로 차 물도 옅은 황색의 화엽황탕이 특징인 차이지요.

제조법은 '모모우'라고 하는 일종의 가벼운 후 발효 제법을 취하고 있으며,

녹차와 청차의 중간적인 차로서 생산량이 적어 차를 좋아하는 전문가(마니아) 층이 좋아하는 차입니다.

아~ 나무 아래 차 나무가 숱하게 심어졌더니 어느 고운 손길이 녹차를 후 발효시켜 황차로 만들어 대접하는군요.

지친 여행자들의 마음을 훈훈하게 데워주었다.

차를 한 잔 마시고 언덕을 오르느라 가파랐던 호흡도

마음도 가라앉히고

숲 치유사 방진 사모님의 백운산에 대한 설명을 듣고 숲 치유 힐링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숲으로 직접 나가서 피톤치드를 한껏 마셔보는 즐거움을 느껴 보기로 했다.








자연 숲길도 좋지만 숲을 가로지르는

편안한 산책길 데크로 난 길을 먼저 걸어봤지요.

새소리 물소리 숲을 스치는 바람 소리가 청량하게 잘 어우러지는 계절은 비록 아니지만

감사함으로 산책하는데

치유사님 웬 거울을 내미시네요.

코에다 거울을 대고 숲을 바라보라네요.

저도 거울을 받아 그렇게 해보고는...

<아! 매직이다!> 하고 소리쳤지요.

여태 날씨도 소슬하여 심드렁한 숲들이 거울 속으로 바라보니

하나하나 살아서 제게 인사를 건네는 것처럼 살아있더라고요!






산책길


숲길을 걸으며 심호흡 하는 방법과

숲길로 들어가 누워서 명상도 하기

여러 가지 체험을 한 후 족욕을 하는데,

치유사님 팬 플루트로 음악을 들려주시는군요!!

너무 좋았어요. 이만하면 힐링 받아 치유하고 갑니다.

 

안데스 음악의 가장 대표적인 민요로 'El Condor Pasa(철새는 날아가고)'를 신청곡으로 해주셨는데

 전 모르는 첫 곡만 (외로운 양치기)비뚤배뚤 동영상에 담았네요!

엘 콘도르 파샤는 정말 가사 뜻 그대로 <안데스산맥의 저 독수리가 아침을 열었다네>

아니라 백운산 울창한 휴양림을 독수리가 아침을 열 것 같아요!!

백운산 휴양림 정말 좋았어요!!




팬플릇 연주

숲치유사님의 <외로운 양치기>잘라내기,화질이 좀...그래요!

음률만...들으세요!





광양시 백운산자연휴양림  
http://bwmt.gwangyang.go.kr/bmt/
 문의전화 061-797-2655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