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예쁘게 찍는방법

 

 

1.먼저 자연스런 포즈를 유도하세요.

친구들과 사진을 찍거나 친구의 사진을 찍어줄 때 대부분이 하나,둘,셋하고 찍으시죠.. 근데 하나 하는 동안 웃고 떠들던 사람들도 조용해지고 둘하는 사이에 다소곳하고 증명사진을 찍을때마냥 특유의 포즈 즉 남자는 허리에 손을 올린다던지 옆에 바위라도 있으면 한발 탁하고 올리시고 여자는 옆에 나무라도 있으면 애인이라도 되듯 꼭 껴안고 아무것도 없으면 아주 어리 버리한 자세로 돌입합니다. 셋하는 동안 웃고 있던 표정도 아주 무표정이 얼굴에 적나라하게 맺히게 됩니다.. 그리고 찰칵...으으 뽑아보면 졸업식사진처럼 모두 똑같은 표정 똑같은 포즈 이러면 사진이 아주 건조해지죠..

자 앞으론 사진을 찍을 때 피사체(모델이 되는사람)를 아주 자연스럽게 만들어주세요.. 먼저 하나,둘,셋하는 주문을 외우시지마시고 모델이 되는 사람에게 하나하면서 동시에 찰칵찍어 버리세요..간혹 입이 헤에~하고 벌어지는 사진이 나올 수도 있으나 그런건 간과하시고 하나와 동시에 무방비상태인 모델 즉 피사체의 사진찍을 준비안된 모습을 필름에 담아보시면 훨~~ 자연스런 모습이 찍혀있을 것입니다.. 모터드라이브가 있는 카메라면 연속동작으로 촬영하시면 더욱 좋겠죠.. 진짜 모델사진을 찍을 때도 연속촬영을 이용해서 그중에 잘된 사진만 뽑거든요...

저에게 하나,둘,셋이란 주문을 걸지마세요.. 주문을 걸면 엽기적인 무표정이 된답니다.

2.카메라와 모델의 시선을 약간 어긋나게 하세요..

우리가 영화나 연극을 볼 때 배우들이 첨부터 끝날 때까지 카메라나 관객에게 시선을 맞추고 있다면 아주 거북스럽겠죠.. 영화에서 배우들끼리 대화를 나눌 때 자세히 보면 카메라와 약간의 시선의 차이가 있죠 약 15도에서 30정도 자세히는 모르겠네요..하여튼 시선이 카메라에 맺히면 거북살이 뻗치니까 모델과 카메라의 시선을 약간 어긋나게 하세요... 그럼 보기에도 찍기에도 찍히기에도 편한 사진이 여러분을 기다린답니다..쉽게 설명을 해서 여러분이 학교나 길거리에서 꼴도 보기싫은 사람이나 연적을 만났을 때 쌩까는 각도가 가장 적당하겠네요.. 쌩까의 정신으로 카메라를 대하세요..

※쌩까 : 신세대용어로써 모른척하다라는 뜻이 내포되어있음..

3 .아웃포커스를 이용하세요

죄송하지만 이 아웃포커스는 자동카메라에선 사용하기가 어려운 기술입니다... 아웃포커스란 쉽게 설명하자면 모델에게만 초점을 맞추고 뒷배경은 아주 흐리게 처리하여서 사진의 주제 즉 모델을 부각시키는 것이죠...왼쪽의 쭉쭉빵빵걸만 보시지 마시고 그 뒷배경을 자세히 보세요..아주 흐릿하죠...달리 야그하자면 초점이 안맞은 사진처럼 보이죠... 반대로 쭉쭉빵빵걸은 아주 초점이 잘맞은 사진처럼 선명사랄라합니다...요것이 바로 아웃포커스란 초필살 촬영기법입니다.요 체크..

아웃포커스란 촬영기법을 이용하면 모델의 이미지가 아주 부각하죠.. 뒷배경이 흐리멍텅하니 시선이 거기엔 조금도 머무르지 않겠죠...반대로 선명하고 멋진 모델에 시선이 오래 머무르고 너 사진빨받는다는 친구의 질투어린말도 듣게 될 수도 있겠구요...하지만 사진빨도 한계가 있다는걸 꼭 유념하시구요..

그럼 어떻게 아웃포커스란 기법을 맹그냐... 먼저 자동카메라는 죄송하지만 빠져주시고 수동카메라의 조리개를 최대로 개방하세요..즉 f1.4정도로 아님 카메라 조리개란에 숫자가 가장 적은 부분으로 조리개를 맞추시고요 망원렌즈가 없으신분은 모델에 아주 가까이 다가가시는게 좋겠죠..상반신만 찍는걸로 정하시고 초점을 서서히 맞추시면 훌륭한 아웃포커스가 연출될 것입니다.. 조리개를 개방하면 할수록 아웃포커스 기법이 더욱 잘 살아난답니다..나중에 촬영기법만 따로모아서 홈페쥐에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4.자신없는 부분은 과감히 삭제하여주세요...

사진찍는걸 유난히 싫어하시는 분들을 보면 대부분이 자신의 외모에 대한 자신이없기 때문이죠.그런분들은 과감히 그 자신없는 부분을 삭제하세요.. 만약 다리에 자신이없는 여성분들이라면 다리를 뚝 잘라 버리시고 그날 촬영의상이 맘에 안드시면 얼굴만 클로즈업 시키세요. 근데 저같이 얼굴에 자신이 없는 분들은 어떻하냐구요? 그런 분들은 할 수 없죠 얼굴을 잘라 버리시던지 아님 '마스크 오브 조로'에서 사용한 마스크와 모자로 완죤 위장을 하든지 여자분들은 화장이란 가면으로 얼굴을 완죤히 커버하시는 수밖에 그래도 여성분들은 화장이란 무기로 어느정도 커버가 되겠지만 남자들은 걍 찍사로 돌변하는 수밖에 없음니다..저 처럼요.. 남들 얼굴이나 찍으면서 남은 여생을 살아가셔야죠...흑흑...

5 .노출은 얼굴에 맞추세요..

인물사진을 찍을 때 가장 중요한게 얼굴이겠죠 몸매에 자신있는 사람은 노출을 몸에 맞추시고요 대부분 사람들이 얼굴을 가장 중요시 여기는 맘큼 얼굴이 칙칙하게 나오면 안되겠죠 원판이 칙칙한 분들은 세수를 꼭 먼저 하시구요..얼굴에 가까이 다가가서셔 노출을 확인한다음 그 노출을 그대로 적어놓으시던지 hold기능이 있는 전자식 카메라는 hold를 꼭 하시고 서서히 뒤로 물러나시면서 적정거리에서 셔터를 찰칵~~~그럼 환한 얼굴이 담긴 사진이 여러분들을 기다릴 것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