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불 빨래를 할까하고 물에 담궈두고 호우경보가 내렸다.
내일이면...한 게 일주일도 더 넘었다.
이 이불을 들고 가까운 막내네로 갈까?
아님 코인 세탁방에 갈까 생각이 많다가 이 폭우를 뚫고 어디든 가는 것도 무리다 싶어
ㅡ아님 버리지 머...ㅡ
별거 아닌 것도 마음을 내려놓으니 신관이 그지없이 편타!
이젠 비라는 말 조차 듣기싫다.

매일 한 번씩 다라이에 담궈 둔 이불에 물 갈아대며 발로 밟아주길 일주일이 넘다가 어제 전국 호우경보가 해제됐다는너무나 반가운 소식에 다저녁 때 세탁기를 돌려 마루에 널어두었다. 장마통에는 건조기가 있어야 하는구나 ㅡ
오늘 오전에 역시나 하늘은 오줌소태 걸린 늠처럼 비를 질금거렸다.

오후가 되자 해가 나길래 이불을 빨랫줄에 내다널었다. 빨리 마르라고 이 줄에서 저 줄로 펴서 널었다.
해가나니 나무에 앉은 매미가 운다.
여기까진 기분이 좋았다.

우리 마당에서 우화한 매미라 우리 매미라 부른다. ㅡ사진은 매미 허물 ㅡ
해마다 태어난 곳에서 그닥 멀리 가진 않는 것 같다.
어떨때는 유리창 방충망에 앉아서 세레나데를 부르다가 내가 보는 앞에서 짝짓기도 ....
올해는 폭우속에 매미가 귀하다.

저녁식사후 운동을 나가는 영감이 90%쯤 마른 이불을 걷어주면서
ㅡ새가 똥을 쌌네ㅡ
ㅡ정말?ㅡ
ㅡ미쳐 ㅡ 도대체 뭘 쳐먹었길래...이런!ㅡ
잘 마르라고 펴서 널었더니.. 제법 큼지막한 보라색 똥이 얹혀있다

욕이 서슴치 않고 나온다.
나 성격 드러운 할매 맞다.
그나마 귀퉁이라 펴놓고 솔로 문질렀지만 새똥은 천연염색이라 절대 안빠진다.
벚꽃지고 버찌가 달리면 흰 빨래를 못 널어 둘 정도라지만 지금은 대체 뭘 쳐먹었길래?....

마른 수건을 아래위로 깔고 발로 빏아 습기를 걷어내며
화가 치밀어 인증샷도 잘 찍히지 않는다.

나를 위로라도 하듯 시원스레 우리 매미가 운다.
ㅡ그래 참자 ㅡ

똥 싼 새보다 비란 늠이 더 더 밉따.
.
.
.

'이요조 창작 > 실버동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흰 머리카락이 중얼댄다.  (0) 2019.08.16
겁쟁이 식구  (0) 2019.04.17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