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픈 기억은 흉터로 남는다고 한다.

흉터는 가끔씩 드려다 볼 때마다 그 기억이 되살아나곤 한다는데

가슴에 ...마음에 있는 흉터도 가끔씩 내 비췰 때가 있을 터~~


그런데, 아무것도 아닌 흉터가 이상하게 ...비쳤으니,


2006년 4월  2일,

교회에서 오후 예배를 드리는 중이었다.

점심식사 후, 노곤함도 무겁게 눈꺼풀을 누르고...있고 나는 ...설교 도중에 그 게 팔짱을 꼈다는 말이 맞는지 모르겠다.

아무튼 양 팔을 끼고 있다가 무심결에 풀어 왼쪽 손 등을 바라보는데...


아~~~~~

까마득하게 잊고 있었던 흉터가 선연하다,


잊었던...일순 소름끼치도록 놀라기도 하고, ....웬일일까?

엊그제 다친 것처럼 방금 딱지가 떨어진 것처럼 빨간 줄이 그어져 있다.

웬 일일까? 흉터는 오래전에 사라졌는데....

내 귀에 설교는 닫긴지 오래다. 섬뜩하다. 내가 중학생 때 일이다. 우리는 가슴에 이런 걸 잘 달고 다녔었다.

손으로 직접 써서는 달기도 하다가 나중에는 아예, 차곡차곡 접어져서는 별별 문구가 다

인쇄되어 있던..산림녹화주간, 불조심강조기간...기타 등등...그 때는 왜 그렇게 달고 다녀야했던 게 많았던지..안 달면 정문에서 체크 당하던 때였다.

까마득한 ..벌써 40여년이 넘은 세월, 나는 짝꿍의 예리한 핀에 찔려서 그어졌다.

병원에 가서 기울 정도는 아니었는데...상처는 징그러웠고 좀 깊었다.


그리고 몇 년 소녀 적 내내 나는 그 손등을 보며 그 아이를 떠 올렸는데...

이젠 그 아이가 누군지조차도 잊었다. 그랬는데...그 흉터가 살아서 나를 흠칫 놀라게 한 것이다. 흉터를 보고 또 보았다. 좀 전에 내가 팔을 어떤 자세로 했기에, 핏줄처럼 붉게 살아났을까? 마치 엊그제 다친 것처럼?


어제 일이 놀라워서 다시 손등을 보았다.

흉은 없다 흔적도 없다. 아주 밝은 햇빛에 나가 보았다. 중간에 한 2cm정도는 있는 듯 없는 듯 하다.

그런데,,,어제는 왜? 긴 7cm의 길이로 그날 그대로 다친 것처럼 나타났을까?


그 것도 빨갛게?


.......정말 모를 일이다.



????


'가납사니 > 이야기 속으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삼사돈의 저승친구  (0) 2005.06.01
무의식의 세계  (0) 2005.06.01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