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두콩은 그냥 콩깍지 채 쪄서 까먹기도 하고,  파릇파릇 밥에 놔서 먹기도 하고...

시커먼 자장면위에 귀엽게 연녹색으로 몇 알 상큼하게 앉았기도하고, 

완두콩은 곱고 고운 연녹색의 화사함으로 ....기분을 좋게해준다.

완두콩을 먹으면 연록색 행복이 알알이 영그는 것 같다.

 

 콩을 깐다.  속에 든 콩들이 이렇게 앙증맞을 수가...

 호기심 많고 장난 좋아하는 나는 절대 그냥 못 넘어간다. 이렇게 비춰도 보고...

 잎맥이 빛줄 같으다. 엄마의 뱃속에 쌍둥이들이 쪼르르르~~

 이래서 알콩달콩하다 할 때....콩자를 두 번씩이나....(그런가?)

 콩의 안태자리 엄마의 뱃속에 쪼르르 매달려서 양분을 취하던....

 그 고운 연녹빛의 완두콩이다. 섭취하면 내가 금새 연녹빛으로 변 할 것 같은....

 

곡류값이 엄청나다더니......실제 피부로 느끼는 콩값은 두배로 뛰었다.

그림의 완두콩이 3,000원 어치다.  완두콩도 계절야채니 안 먹을 수도 없고...참나,

 

 

완두콩을 가볍게 삶았다.

삶아낸 완두콩을 한 컵, 불린쌀 반컵을 준비해두고는 사진을 찍지 않고 바로 블렌더에 넣어버렸다(간망증!!)

 

 

한 컵만 따로두고는 팬에 버터를 녹여 두르고 볶아내었다.   소금 아주 약간 더 뿌려서....완두콩 볶음!! 고소하다.

밥에 넣으면 꼭  일일이 골라내는 식구가 있다면 이렇게 해서라도 제철 완두콩을 먹도록 해야지~

 

 

나는 감자를 겁없이 많이 삶는 편인데....삶은 감자를 팬에다가 다시 구워내기 때문이다.

칼로리야 다소 오르겠지만....맛있으니까~~ 완두콩 짭짤한 맛이....맥주를 부른다. (타령은 완전 주당급!)

 

 불린쌀 반 컵, 완두콩 한 컵, 콩 몇 알은  간직했다가 완성된 콩죽에 띄울 것~

 

믹서에 갈껄, 블렌더에 갈았더니 우툴툴....

네게 가르치려니 정확한 물양을 알기위해서였다. 레서피의 정확도를 기해서....

곡류가 한 컵반이니 물은 3컵 두배로 잡았다.

딱 좋더구나~

 

참고로 불린쌀이 없을시엔 밥을 한 공기,(불린 쌀은 반공기) 완두콩 반공기을 삶아넣고 물을 붓고 믹서에 넣어 돌린다.

물양은 밥을 넣었을 때는 물 2.5공기/불린 쌀은 물 3공기

죽을 �일때는 잘 저어주세여  

 

 환자도 없고 이유식을 떠먹일 아가도 없지만....

아주 부드럽고 고소한 죽이 먹고싶어 끓고있는 죽에다가 핸드블렌더를 돌렸다.

 다 끓어갈 때 쯤...나머지 완두콩 10알을 넣었다. (폭 익으라고)

 

  죽은 이 그릇으로  목이 찰 만큼 만들어졌다. 반공기 쯤이 더 남았는데 덜 펐다. 

빛깔이 곱지않니? 완두콩죽은 고소하고....녹색빛깔에 절로 행복해지기까지....한다면 오바냐? 

 

 요즘 다이어트 하느라 주말 연 이틀을 자전거 타느라 열을 올리던 막내가 들어 오더니  정말 마파람에 게눈 감추듯 순식간에

다 먹어 치우고는 이내 후회했다. 괜찮을까?  내심 걱정에...뭐 어떠랴~ 콩이고 감잔데 밥보다야 나을 것이라  안심시켰다.

 완두콩죽이나 완두콩스프 둘 다 환자에게 맛있는 영양식이고 아기들에겐 좋은 이유식이 될 것 같다.

딸아!! 언능 시집가서 얼라만 낳아다오!! 내가  잘 먹여서 밤벌레처럼 오동통 키워줄테니까~

엄마 심심하니까...완두콩 까다가 별 짓을 다하누나!!

 

나는 완두콩죽을 쑬테니~  넌 완두콩스프를 끓여라. 딸아~

 

완두콩스프끓이기

 

 완두1컵 양파1/4개
버터. 올리브유 각 1티스푼, 밀가루 2티스푼, 생크림 3티스푼, 소금. 후추 약간씩
        
①완두콩을 끓는 물에 푹 삶는다.               
②양파 1/4쪽과 삶은 완두콩을 블렌더에 갈아놓는다.
③팬에 버터와 올리브유를 두르고 밀가루를 넣어 볶아서 루를 만든다.
④ 3에 1,2를 넣고 저으면서 물을  물 3/4컵을 넣어 끓인다.
⑤ 4 가 끓어오를 때 생크림을 넣고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한 후, 파슬리 가루를 띄워낸다.

 

 

 

'요리편지 > 밥과 죽'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손쉽고 간편한 팥죽끓이기  (0) 2008.12.26
단호박죽과 단호박전 만들기  (0) 2008.11.03
맛있는 동지팥죽 만들기  (0) 2007.12.22
팥의 효능과 그 이야기들  (0) 2007.12.05
팥의 효능  (0) 2007.12.02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