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생일이 네게 차려주는 마지막 생일상이었음 한다.

이 말은 곧....우리에게서 떠나 장가가라는 말이다.

되돌아오는 네 대답은 <수고롭지만 1년 만 더 차려주세요!>

<그래 딱 1년 이라믄 한 번만 더 속아보지 뭐~>

 

위에 생일상에 왜 동태전에 포카스가 맞춰졌냐고?

엄마가 동태 한 마리로 직접 포를 떠다가 만든 거여서 그랬다.

요즘은 모두 수입산으로 포가 아예 떠져서 냉동제품으로 나오길래

그나마 내가 직접 해보고 싶어서 그래봤다.

얼은 동태 칼질 하느라 손도 시렵고 삐뚤빼뚤이다.

 

엄마도 이제 예순을 넘기고 너희들 생일상 차리기도 버겁다.

이젠 나도 편히 앉아서 얻어 먹고 싶다.

내 생일이든...네 생일이든....

 

왜 모두들 결혼을 자꾸만 미루는지....이자 붙는 것도 아닌데 말이다.

 

나도 친손자 얼른 안아보고 싶다.

외손자 산바라지 끝에 얻은 결론이다.

 

 

이상은 온 가족이 다 모이는 주말인 어제 생일상차림이고

정말은 낼 아침 출근할 때 바쁘니까  오늘 저녁엔 또 찰밥을 만들었다.

올해 네 생일은 양력과 음력이 똑 같이 맞물렸으니...의미 깊은 생일이지 싶다.

내일 아침엔 꼭 밥먹고 출근하렴~~

 

 

 

네 생일이 쌀쌀한 초봄이니 내년 화사한 봄날에는

새 식구를 진정 맞아들일 수 있겠구나!! 그쟈?

여태껏 키우고 기다렸는데.. 까지꺼 일 년을 더 못 기다리랴?

 

엄마가

울릉도 해상관광중 장남과 함께

자월도 가족여행중에~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