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허벌나게 더워질 날만 기다렸다.

진짜로 더운날은 놀러나가고....동치미는 그런 날을 기다리느라 아껴두었다.

디디어 오늘.....그런데 점심먹고나니 날씨 구겨진다. (흐림)

<그냥 밀국시가 아니고 메밀국시를 삶았으니....국순동 냉면인동 나도 몰것따!>

 여름동치미를 퍼와서 설탕을 두 세 수저 쯤 녹이고

락앤락과 그라스락에 나눠 담았다.

하나는 냉동실로 하나는 냉장실로 갈 것이다.

냉동실에서 살짝 얼리면 ....시원한 얼음 동치미 냉면이 따로 없다.

 2인분을 만들참이다.

무 한 쪽, 배춧잎1장을 준비한다.

 

여름동치미 담는 방법

여름 동치미.. view 발행 (14)

물김치 마니아인 나는

날씨가 조금 더워졌다 하면

김칫국물에 말은 국수가

먹고싶어 안달이 난다.

여름 동치미가 익었는데,

날씨..   

http://blog.daum.net/yojo-lady/13745959

 

 얌전히 썰어둔다.

나중에 고명으로 올려만 주면 끝!!

 겨자대신 만들어진 냉채소스를 국수에 즐겨 사용한다.

동치미 국물에 역시 설탕과 동량(2~3큰술)

 

(E마트,L마트 다 있음/소스류코너에)

김치도 시지만 적당한 간과 겨자맛과 신맛이 잘 어울러져 있어

특히 여름에 애용하는 소스다.

야채나. 해파리나...국수나 두루 잘 어울린다.

 

삶아진 메밀국수를 담고

준비된 고명을 올리고

 낸장고에 둔 동치미 육수를 부어준다.

얼음은 생략(아직은.... 좀 일러!! ㅎㅎㅎ)

 동치미에 들었던 양파 링도 하나 애교로 올리고

 검은 깨 송송~~

아 참...편육대신이 먹다 남은 불고기를 ㅋㅋ

 양이 제법 많았나보다.

 씹히는 불고기 맛이 에븝....

좋다!!  지화자!!

그럼 이름이 불고기냉면?

모름지기 메밀국수는 무하고 함께 먹어야 궁합이 지대로다.

냉면인지, 막국수인지....걍 동치미 국수인지

불고기국수인지? 이름이 참 애매하다. 대신 하나 배운거는 일부러 편육을 만들 필요없이

국수와 씹히는 불고기맛도 괜찮더라는 사실!!

오늘 점심 공개

끝!!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