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도 하이킹천국 - ATV우도일주

우도에 가려면 성산포에서 배를 타고 들어가면 된다.

성산포에서 손에 잡힐 듯, 보이는 곳!!

승선하선 다 잡아야 20분이면 ...숨만 돌리면 도착이다.

카페리호라...차를 가지고 들어가도 되지만

뚜벅이로 걸어가도 버스가 있고. 바로 그 뒤로 보이는 곳!

배가 닿는 곳 서광리~ 바로 코 앞에

우도스쿠터가 있다.

전동카나 ATV나 스쿠터,자전거를 임대할 수가 있다.

한시간이면 족하게 둘러볼 수 있는 자그마한 섬, 우도!!

 

사진을 찍으려 멈추고 또 달리고 하기엔 그저 그만이다.

 

우도 탑다니탑망대와 해안등대
탑다니탑 망대는 제주 4.3사건 때 망을 보기위해 우도 주민이 만든 것이라고 한다.
우도에는 망대가 두 군데에 있는데 하나는 이곳에,  하나는 비양도에 있다.  모두 우도의 북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우리나라 남해안쪽을 관망하도록 되었다.

 

8년 전에 찾았던 우도 탑다니 탑망대와 해안등대 

그 때는 6월이라 갯메꽃이 피어있었다.

그 때도 ATV 가.....

우도 바람을 가르며~~

에머랄드빛 바다를 지나치며

하고수동해수욕장이다.

해변이 너무 깨끗하고 물빛은 투명하도록 푸르고...

 겨울이라 단지 애석한...멋진 해변

우리는 우도의 섬, 비양도를 찾아가는 길이다.

제주 섬속의 섬, 우도 또 섬 비양도를 향해~~ 

 

 

신나게 바람을 가르며 달리고 달려~~

그런데.....길이 갑자기 해안도로가 아니다.

 

마을길로 접어들었다.

전선줄에 까마귀떼들...조금 더 가다보니 검멀레가 보인다. 허걱!!

동네 어르신에게 물어서 되돌아가기로 했다.

자그마한 섬이라고 웃기게 보았다가 길을 잃었다.

우리만 실수를 한 게 아니라 대개들 그랬다고 한다.

이제사 다시 해안길을 찾았고 저기 보이는 등대가 있는 비양도!!

 

좀 전에 지나쳐온 하고수동해수욕장이 보이고....

비양도 들어가는 길...

비양도 등대길

(비양도 이야기는 다음글로)

 

 

 

 

 

 

낚시사랑.슈퍼.우도스쿠터여행

제주시 우도면 서광리
064-783-0456

우도 스쿠터(전동카.ATV.스쿠터. 자전거, 낚시샾)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