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보러 오면 돼지

 

도로입구 작은 입간판에 <뮤지엄 피그>라고 씌여져 있어 막상 실소를 금치 못했다가....^^*

 

돼지 show장 입구 / 애완돼지, 미니피그 

 

 

이천 농촌 체험여행

 

정원이 아름다운 돼지 박물관

 

막상 당도하여 하나 둘 관찰하고 구경한 바로는 참으로 대단한 발상이다 싶어 저절로 고개가 주억거려졌다.

12지신중에 돼지하면 복을 가져다 준다는 돼지는 이런 저런 복을 짓는 설화에다가 꿈에만 나타났다 하면 바로 재복과 이어지는 인간과 가까운 가축인 셈이다.

요즘들어 지저분하게만 보이던 돼지가 애완용으로도 만들어지는가하면 각종 동물쇼에도 종종 등장하는 인물이 되었다.

원래 돼지는 아이큐는 70 정도로 머리도 좋은편이며 청결한 것을 좋아한다고 한다.

 

돼지과(―科 Suidae)의 야생 또는 가축 포유동물.

 

영어의 'pig'라는 말은 영국에서는 모든 가축 돼지를 뜻하지만, 미국에서는 아직 상품가치가 없는 82㎏ 이하의 어린 돼지를 뜻하며 상품가치가 있는 것은 'hog'라고 한다. 돼지는 통통한 몸체, 짧은 다리의 잡식성 동물이며, 두꺼운 피부에는 짧은 강모가 산재해 있다. 발굽에는 기능을 하는 발가락과 기능을 못하는 발가락이 각각 2개씩 있다. 북아메리카에서 사육되는 돼지는 유럽·아시아·북아프리카의 삼림에서 아직도 발견되는 멧돼지로부터 유래된 것으로, 원래 북아메리카에는 멧돼지가 없었는데 1493년 콜럼버스의 2번째 항해시에 도입되고, 1500년대초에 본토에도 이입된 것으로 보인다. 멧돼지와 가축용 돼지는 뚜렷한 차이가 없으며, 단지 날카로운 송곳니가 멧돼지에 더 발달되었을 뿐인데, 그 날카로운 이빨은 뿌리를 찾거나 방어용 무기로 사용된다. 멧돼지는 25년 정도 산다.

소시지 만들기에 앞서 소시지 햄 가공류에 대한 공부를 먼저 알고 우리가 알고 있는 잘못된 상식을 교정하고 정보를 배웠다.

직접 만든 소시지를  후처리과정(75도씨에서 30분간 그리고 식힘) 중 박물관 내부를 둘러보았다.

 

돼지와 관련된 각종 예술품들을 감상하는 동안 우리가 직접 만든 수제 소시지는 완성되고....

이 가을을 만끽하러 온 가족이 막상 어디로 가야하나 싶으신 분들은 이 곳으로 가보라고 추천해보며~~

어르신서 부터 어린 아이들까지 모두 좋아할 돼지테마파크 수도권에서 가까운 이천으로 가을 나들이를 해보면 좋을 것 같다.

 

 

 

 

 

 

 

 


 

 소시지교실

만들기체험

 공부부터 좀 하고...

 눈으로 먼저 익히고

손수 체험하기 

멸균과 삶기....이 과정을 뭐라고 했는데...기록을 안했더니 ㅎㅎㅎ 패스~

75도씨에서 30분간 삶고...그다음 얼음물에서 식히고 포장하는 과정이 남았다.

그 시간 동안에 우리는 돼지공연장으로 go~go~

 


 

Pig Show

 

 

 

카메라가 미처 따라잡을 여유도 없이 동작이 재빠른 돼지배우들~

강아지와  다름없이 사람과 뽀뽀를 즐겨하며 상상불허 화려한 공연을 한다.

상자에서 꺼내어 가지고 놀았던 장난감 상자에 다시 넣어 정리하기, 볼링을 하는 돼지, 고리를 능숙하게 빼는 돼지!!

축구를 잘하는 돼지....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실컷 기쁨과 웃음을 선사해주는 사랑스런 돼지들이 귀엽다.

파이 서비스가 종료되어
더이상 콘텐츠를 노출 할 수 없습니다.

자세히보기

 


 

돼지 예술품과 수집품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들었던 돼지작품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마음이 평온해지는 그림들

 

 

 

돼지모형의 문진(서진)인 줄로만 알았다. 고분에서 발굴된 시신의 양손에 쥐어져 있던 것이라 한다.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누구나 좋아 할 캐릭터 

 

크리스탈 돼지들도 예쁘지만

거울마저 멧돼지 노니는 그림이다.

그 앞에서 또 한 돼지 셀카 찰칵!!

 

거울에다 이렇게 페인팅을 하거나 종이를 오려붙여도 좋을 것 같아

요는 컨닝 좀 하려고...

 

 

☏ 031-641-7540

031-641-7541

경기도 이천시 율면 월포리 64번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