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월1일

여주 남한강에 위치한 썬벨리호텔에서  ‘뉴욕국제광고페스티벌’

개막식 행사를 가졌다.

 7월1~5일까지 여주시 일원에서 열린 ‘뉴욕국제광고페스티벌 in 여주 2015’

 세계3대 광고제 중 하나로, 평소 문화관광 홍보의 중요성을 강조해 온 '원경희' 여주시장이 야심차게 유치한 국제 행사로, 수상작 및 후보작 상영‧전시와 세미나, 시사회 등 다채롭게 펼쳐졌다.

 

 

처음엔 여주와 웬 뉴욕국제광고제? 하고 의아했었다.

막상 참여했어도 그 둘의 묘한 연관성의 의문점을 떨쳐낼 수 없었는데...

국제 광고계의 수상작 및 후보작, 상영, 전시등을 보고나니 어느정도 이해가 되었다.

관계가 없을 듯한 여주시가 야심차게 유치한 능력과 용기에 박수를 보내지 않을 수 없었다.

 

국내가 메르스로 침체된 7월 초 ....

마침 나라에서도 침체된 경기를 일깨우려, 지자체는 알아서 판단하여

축제를 해도 좋다는 뉴스가 보도되었다.

동안 너무 집안에  박혀서 갑갑하게 지내던 나는 집을 박차고 여주로 달려갔다.

 

의외로 여주는 혹시 모를 메르스를 대비 위생에 최대한 신경을 쓰고 있었다.

들리는 곳곳마다 손세정제로 손을 닦게 하는등 세심한 신경을 기우리고 있었다.

행사는 5일 동안 계속되지만 단 하루만에도 많은 것을 둘러보고 느끼고 돌아왔다.

그 이야기는 차차 쓰기로 하고 좀 늦은 감이 있지만

오늘은 첫 이야기로 여주 썬벨리호텔의 느낌부터 이야기 하려한다.

 

썬벨리호텔에 있는 이 모든 것은 썬벨리호텔을 나타내려는

광고가 아닌가?

 

 

호텔 이야기를 쓰려고 작정한 것은

호텔 정면에 설치된

전통문양 타일로 만들어져 세워진 탑?에 관심이 갔기 때문이다.

 

타일 붙여진 모양새가 좀 성글고 어설퍼보여도 누군가 ...

전통적인 미를 지극히 사랑하나보다 하며 썬벨리호텔이 좀 좋아졌다.

 

 

그러나

호텔 로비에 들어서자...외편 벽을 가득 메우고 있는 큰 자수풍의

좀 진부한 학그림에 .....저으기 실망했다.

 

지역 유지, 인사분들의 한결같은 말씀

농경지인 이 곳 여주와 뉴욕국제광고제와 무슨 연관이 있느냐?

그래도 우리는 해냈다....

뭘 해냈는지 결과가 정말 궁금했다.

 

 

국제 광고계의 영상물을 좀 보고...

썬벨리호텔을 나왔다.

 

썬벨리호텔의 뒷편에 위치한 워터파크~

아이들의 즐거운 비명소리가 자지러진다.

남한강변에서 신륵사로 가는 황포돛배를 타고

바라 보이는 썬벨리호텔

호텔앞 설치미술품? ↗

여주 도예촌이 있는 곳인만큼

문양좋고 빛깔좋고...때깔 멋지고....

다 좋다.

 

그림의 발상도 아주 좋다.

다 부귀나 길상을 뜻하는 ...뭐 그런 기분좋은~

 

그런데 일부러 이리 개떡같이 칠해서 붙여야만 했을까?

어디는 물고기가 거꾸로도 붙어있다.

이 걸 붙인 사람들에게 마지막 점검 후 결재를 한 사람이 누굴까 생각해봤다.

어디서 문양을 도용해와서 그냥 덕지덕지 발랐을까?

이렇게 절성들여 도안하고 만든 이가 본다면 얼마나 서운할까?

일부러 거칠게 붙였다면 난 또 할 말이 없다.

 

 

타일벽화 그림이 너무 좋아 옮겨보았습니다.

나름 투덜대면서....(좋으니까~)

시간나는대로 여주국제광고제 전시사진 올려보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