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팽이의 여행

 

 

드디어 달팽이의 여행이 시작되었다.

지난 밤 배추를 절이다가 얼떨결에 곤한 잠에서 내동댕이쳐진 듯, 어리둥절하던 넘을

병에 고이 넣어두었다가 오늘 수국 잎 위에 올려놔 주었다.

 

 

 

달팽이와 수국

관계는 무척 우호적이다.

달팽이는 수국잎을 갉아 먹지않는다.  달팽이는 수국을 무척 좋아한다.

아마도 너른 잎 뒷면에 매달려 있으면 여름 장마를 잘 피할 수 있는 그런 관계가 아닌가 추측을 해본다.

 

수국그림만 그리는 여류화가의 그림을 본 적이 있다.

예쁘다. 어쩌면 수국을 그렇게도 아름답게 섬세하게 잘 그려 표현하는지....아마도 평생을 수국만 그리는가보다.

 

그런데....

나는 이내 좀 서운했다.

수국의 영원한 친구, 달팽이의 그림은 숱한 수국의 그림 그 어느 곳에도 없었기 때문이다.

 

즉, 수국그림 속에 중요한 이야기가 빠져 있었던 것이다.

사임당의 그림을 볼라치면 그 속에는 무궁무진한 이야기가 들어있음을 알 수 있다.

더구나 '초충도" 를 볼라치면  온갖풀벌레 들이 대거 자연속에 함께 어우러지는 모습을 볼 수 있다.그림속에서  따뜻한 가슴이...생각이 녹아 있어야 진정한 그림이 아닐끼 셍각한다.

 

푸르거나 붉은 수국꽃의 화려한 모습만 그렸지 정말 수국을 사랑해서 가까이 하지 않았나보다. 그림은 물감으로 채색하는 것이 아니라 마음을 녹여 칠해야한다.

 

한겨울 잎 다 져버린 을씨년스런 뜨락에 수국의 줄기 끄트머리에 꽃등으로 매달린 꽃보다 아름다운 겨울 잠을 자고있는 새 순 봉오리!

 

수국그림은 사철 수국의 아름다움을 그려낼 수 있어야한다

 

잎 다져버려 초라하지만...꽃등을 달고 섰는 겨울 수국과 여름 장마통에 수국의 친구, 달팽이,

 

여름 아침 일찌감치 나가보면 수국잎사귀위로 달팽이가 스치고 지나간 반짝이는 행로의 흔적!

.

.

.

.

ㅎㅎㅎㅎ~

 

달팽이를 되게 좋아하긴 하나보다.

 

내가,.......

(나이값도 못하는 걸 보니 분명!)

 

.

.

.

아무튼 달팽이는 그렇게 여행을 떠났습니다.

오늘 밤 비온다지요?

 

달팽이는 수국잎에 떨어지는 빗소리를 즐기나봐요.

무척이나,

 

 

.

.

.

.

.

.

 

 

 

 

 

이요조:글/사진

 

 

 

어디가 좋을까?  바닥에 두려니 개미가 있다. 아직 기운이 쇠잔할텐데....

 

무척 시원한지 목을 쭈욱 빼서 이리저리로 워밍업~

 좋아하는 것 같아보였다.

지난 밤에 갇힌 패트병이 더웠는지....

 

시원한 바람을 즐기려는 듯....고개를 흔들흔들~~(아이 기분 좋아!)

 

가만 지금 여기에 올려준 이가 누구였지?  어제 그 아줌니? 어디에?

 

달팽이가  얼굴을  돌려 보이네요. 입이 보여요! 말을 하는군요 "아줌니 고마워요!"

 

드디어 표적물 발견

슬그머니 이동~~

으라차차!!  키늘이기~

됐다. 잡았다.

 

혼신의 힘으로 옮겨가기/어째 눈물겹다.

 

응차! 응차!! /방금 건너온 잎을 손으로 살짝 치웠더니...엄청난 벼랑같으다.

 

아휴, 살았네~~ (속으론 부들부들~~)

휴우~~

 

또 움직여야지....

 

한 발씩, 한 발 씩 옮기다보면 ...언젠가는...바라는 곳에 당도할꺼야!

또 다른 잎새로 이동~

 

응차~

 

좀 있다가 나오실 때 절 찾아보실래요? 아마 절 못보실걸요~ ㅎㅎ

 

느려도...얕잡아 보지마세욤!

 

한 걸음 한 걸음 떼다보면~~

 

아주 멀리도 갈 수가 있답니다.

 

- 아무래도 높이 오르려면 가지가 더 좋은 걸요....

 

---------------------달팽이가 높은데로 기어 오르는 걸 니 장마비가 오긴 올려나보다.

 

 

① 달팽이 이야기 ☜ cLick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