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름다운 먹거리]

 

 

'아름다운 먹거리'들이라 제가 이름 지을래요.

차마 먹기 아까운...

 

고가지마당구(高家芝麻糖球)

국빙당호로

高家(줄여서)

 

이름이 이래서 외우는 사람들이 적군요 그냥 과일꽂이...우리나라사람들 그렇게 부르고 있네요.

 

고가사형제가 만들어서 유명해진 먹거리...

우리나라에도 길거리 음식문화로 제법 자리 잡았다는 후문이고 보니...

딸기철에 딸기로 만들어진... 이'고가'는 빨간 게 꽃같아서 아름답기도 하려니와

소녀들이 즐겨 들고 다니며 먹는다고 합니다.

냉동시킨 과일에다가 섵탕을 줄을 내어 굳힌...생과일 사탕이라고나 할까요?

 

아마도 붉은 열매가 중국인들의 절대적 吉祥의 칼라 붉은 색에 포카스가 맞은 듯....

중국에서도 유명한 거리음식이 이젠 고기에 식상한 웰빙에 편승하여 세계적인 먹거리로 아주 유명세를 타게 되었나 봅니다.

 

.

 

,

 

 

아래 위 사진 제가 들고 비교하며 찍은 사진입니다.

주로 방울토마토나 바나나 귤에다가 만들었더군요. 전 진짜가 먹고 싶었습니다.

중국과일..이름을 가르쳐 주었는데..잊었습니다. 딱 두자였는데...

큰 방울토마토만하였고...맛은 꽃사과 같았고...씨도 그렇게 생겼습니다.

맛도 무척 시고 덟떠름하고...

 

중국사람들은 하늘을 나르는 비행기와 땅에 있는 책상만 빼고는 다 먹을 수 있다는 먹거리가 다양한 국민들이니...아마도 꽃사과를 이름이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제가 꽃사과를 술담으려고...입에 베물었던 그 맛이 기억나거든요.

 

.

 

반쪽만 먹다가 들고 다녔습니다.

다른 것은 2,000원인데...유독 정통식은 3,000 원 달라더군요

그이/그러게..먹을 수 있는 걸 사지

나/당신 혼자 늘 자주 가는 중국이지만.....중국본토 기분 좀 내려구...

그이/버리지

나/아까워

그이/애들 주지

나/ 안돼 먹던 걸 주믄.....욕 들어,  나 걍 갖고 있을래

 

.

 

해서 들고 다니다. 버리기엔 아끕고 그렇다고 먹기엔 시고.. 여우의 신포도여~~

.

 

高家의 四兄弟가 먹거리 고가지마당구(高家芝麻糖球)로 성공한 것은 아마도 붉은 색

그리고 둥근 원으로 된...그런 과일 사탕을 개발한 게...아주 중국인들의 기호에 맞아 떨어진 게 아닌가?

중국은 붉은 색을 예로부터 吉祥으로 여겨 명절 세뱃돈도 붉은 봉투에 넣어 건넨다지 않은가?

 

아마도 예로부터 동양은 붉은 기운이..나쁜 기운을 물리치고 부귀영화를 나타내는 좋은 색이라 여겼으니...

 

.

 

그이/잠깐 화장실 간 사이

나/여전히 高家를 들고 서있다.

     (복래춘 빵 봉다리 하나 더 들고: 월병. 공갈빵..꽈배기 등등...)

아이/설탕공예를 하나 들고 서 있다.(2000원~~~ 이상 )

나/너~ 샀구나 그 건 얼마줬니? (나비=2,000원)

아이엄마/ㅎㅎ 그 건 얼마 주셨는데요. 맛있어요?

나/ 에그..시어서요. 맛좀 보실래요

나/아이엄마에게 뒤쪽 것을 빼서 건네다.

아이엄마/ㅎㅎㅎ~~ 맛있네요 뭘~~

아이/나도 좀 줘...또 하나 빼 먹다...아이 찡그리고

아이아빠/(어디서 나타났는지)...나도 하나...에구 ..셔~~

ㅎㅎㅎ ㅋㅋㅋㅎㅎㅋㅋㅋ~~~

축제가 머..따로 있나...이렇게 어울리믄 축제지...

어느새 나타낸..그이..싱긋 웃고.... 서로 목례하고 헤어지다.

 

 

 

 

먹거리 이야기는 여기서 끝....볼거리 이야기로,

 

 

'여행발전소 > 경기도' 카테고리의 다른 글

5/Chinatown 풍경화  (0) 2004.10.13
인천/차이나타운  (0) 2004.10.12
차이나타운/월병과 자장면  (0) 2004.10.12
1/Chinatown을 만만디로 걸어보며...  (0) 2004.10.12
아! 자월도!!  (0) 2004.09.06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