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고기를 외면하더니...매출이 (탈이 없었을 때)요맘때의 70% 가까이 회복되었다 한다.

하기사 나도 요 근래 개의치 않고 조리를 했으니~~

오늘은 오븐이 아니라...증기로 쪄내어 보기로 했다. 시간은 오븐이나 같다.

첨엔 김 팡팡 올렸다가  중불로 40~50분 걸린다.

 

 

참쌀 한 컵을 2시간 가량  불려주었다.

아무리 잘 불린 쌀을 넣더라도 닭 뱃속에서 쌀은 익기 어려웠다.

토종닭을 압력솥에다가 푹 고울 때는 가능했지만...고기가 흐물흐물 찰밥이 여차하면 비어져 나오게 생겼었다.

그만큼 찰밥은 생쌀로 뱃속에서 익히기엔 어렵다.

찹쌀 한 컵에 밤 대추...이 양이면 두 마리 분의 밥이 된다.

 

 

전자레인지를 사용해서 익혔다.

 

 

쪄내는 닭이니만큼 냄새는 민감해지기 싶다. 맛술이 꼭 필요하다.

 

 

완벽한 뜸은 닭속에서도 들기때문에  전자레인지 6분만 돌려낸다. 뜸이 약간 덜 든 찰밥이 완성되었다.

 

 

 

이제 찰밥으로 닭의 빈- 뱃속을  꽉 채울 것이다. 

 

 

찰밥을 지을 때는 소금간을 아주 약하게 한다는 건 알고 있겠지?

 

 

찰밥을 뱃속에 넣고 다리를 교차해서 엮는다.

삼계탕 다리 묶기/블로그 글 참조/http://blog.daum.net/yojo-lady/7803513 복사

 

 

냄비에는 물을 한대접 반이나 붓고...대추씨. 감초, 당귀등을 넣는다.

 

 

위의 재료가 없다면 맛술만으로도 괜찮다.  닭냄새를 잡아준다.

 

 

 4~50분만에 다 쪄졌다.

강한 불, 10~15분, 중불로 30~40분이면 충분하다 다 익었는지를 알려면 허벅지를 젓가락으로 찔러보면 된다.

닭은 허벅지살 부근이 제일 안 익는단다.  젓가락을 찔러봐서 유연하게 잘 들어가면 다 익은 거란다.

 

 

 닭을 들어내면 물이 이렇게 쫄았다.

 

 

거기에다 잘 씻은 부추를 넣고 잠깐 김을 올린다.

물은 더 붓지 않아도 된다. 부추 자체의 수분이 있으니까,

 

 

소스를 만들어야지...머스타드와 고추냉이장 두 개를 만들었다가....

두 개를 섞어서 둘로 나누었더니....딱 좋았다.

닭고기도 찍을 수 있지만....익힌 부추를 찍어 먹기에 어울리는 소스다.

 

  

접시에 낼 때 목이 잘린 곳이 흉해서 이쑤시게를 이용 방울 토마토 꽃? 을 꽂았다.

 

 

부추도 찍어먹고....닭고기도 먹는 여름 보양식, 부추찜닭~  많이 먹고 우리 기운 내자!

딸아~~ 체력이 있어야 공부도 해내지~ 

이젠 완연한 여름날씨구나~

 

 

엄마가.

 

 

무더위 이기려 미리먹는 닭요리 (①오븐치킨) 블로거 기자단 뉴스에 기사로 보낸 글  | 트랜스지방 제로 식단 2008.06.09 07:02

신토불이 허브와 파인애플을 이용한 오븐치킨 트랜스지방 제로식단 카테고리에 웬 치킨이야기? 하겠지만... 치킨하면 보통 후라이드 치킨, 그리고 그 후라이드에 양념을 발라 만든 양념치킨보다는 오븐 치킨구이가 트랜스지방 걱정을 덜고 숯불처럼 발암물질에 관한 위험성도 적기 ......

'요리편지 > 육류요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색다른 맛, 부추삼계탕  (0) 2008.07.07
비타민 영양 장조림  (0) 2008.06.28
무더위 이기려 미리먹는 닭요리 (①오븐치킨)  (0) 2008.06.09
고추장 폭립  (0) 2007.12.26
소내장탕 끓이기  (0) 2007.11.26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