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에게~

 


사진은 식탁에서 먹다말고 핸폰으로 찰칵!

 

 

추석도 지났는데 웬 전?  하겠지만 ....

나머지 전들은 아직 냉동실에 구금된 와중에 또 전 냄새를 피웠으니~

..........

 

네 카카오스토리에서 음식을 만들어 성당에 가겨간 사진들을 보았다.

송편빼고 김치빼고,,? ㅋㅋㅋㅋ

그래도 장족의 발전을 하였다.

지단도 그런대로 곱게 부쳤고~~

 

 

 

모처럼 너희 빼고는 가족이 다 모이면

추석 전날은 외식은 좀 그렇고

집집마다 고소한 전 냄새가 나기 마련이다.

 

올해는

송편은 안 만들어도 되었다.

왜냐고?

 종열네 사돈네서 송편 한 박스 LA갈비도 함께 보냈더라!

종근이네 사돈도 태양초 가루로 10kg 보내왔고~

들어온 송편이야기 하려다 고춧가루 자랑도 빼놓으면 서운할 것 같아서~

 

 

얼마 전 홍천 다녀오면서

이모부가 사주신 수삼을 날로 꿀 찍어 먹다가

명절 음식으로

그냥 인삼튀김을 하기로 했다.

 

수삼이 얼마나 크고 실한지

3~4쪽은 내어도 마치 인삼 한 뿌리 같아보였다.

그래서 인삼고장에 축제에 가면 한 뿌리에 이천원이 계산이 안 됐는데

이젠 알 것 같다.

물론 작은 인삼을 사용해서 튀겼겠지만~

 

인삼튀김은 별 감칠 맛은 없길래

젤 먼저 튀겼다.

많이들 먹일려고..

그리고 맨 나중에 오징어 튀김을...그랬더니 이미 배는 불렀다.

 

추석지나고 모임에 갔더니 어느분 말씀인즉

가지전을 해서 온 가족이 잘 먹었다는 이야기를...

그래서 기억의 방에다 저장해두었다.

 

 

 

1

가지를 어슷썰었다.

크게해야 얼른 만들 수 있으므로

짜투리는 나물로~~

 

2

가지에 소금을 정말 약간 뿌려둔다.

 

Tip

마른가루 먼저 뿌려 입히

계란풀고....계란 깨서넣고 모두 생략한다.

 

3

튀김가루를 풀고

반죽이

되직하면 두꺼운 겨울옷이 입혀지고

묽으면 얇은 여름옷으로 입게된다.

 

4

아주 매운 청양고추를 다져서 반죽에 투하!

 

5

기름을 두르고 전을 부쳐낸다.

불...중간불로

천천히 노릇하게~

 

 

너도 한 번 해보렴!

속전속결이다.

우린 오늘 낮에 점심으로 먹었다.

짜투리로는 데쳐서 나물로 무쳐먹었다.

 

가지전은 수분이 많아 다소 처지는 느낌은 있으니

이동은 금물

그냥 앉은 자리에서

가족끼리 오손도손 먹어라!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