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영월이다.

산수가 빼어난 곳!

그래서 그런지 강원도는 한우가 행복하게 자라는 곳이다.

영월 가게되면 꼭 들러봐야 할 곳!

영월 맛집이라기엔

거리가 온통 다 .....한우!

즉, 고로 <다하누촌>이라 명명했나 보다.

맛집도 아니고 여행도 아니고....여행하면 꼭 들러야 할 맛동네!!

가성비 좋고 우선 무엇보다 맛있다.



먼저 먹을 고기를 정육점에서 골라 사고서

가게를 선정하여 들어가면 된다.

상차림값만 지불하면 된다.



기본 찬이 세팅되어 나오고



고기를 구우면 끄읕~



이롷게 상추쌈으로 보통 즐기지만

이를 어쩌나~~

고기를 별로 탐탁치 않게 여기는 나....

지난 번 마장동에서 사시미만 먹었다.

육회도 너무 들적지근하고~~


물론 육회도 시켰지만 사진에는 없네...

ㅋ 내가 안먹는다고 아예 사진에서도 제외!



진짜 육회....사시미가 나왔다.

내가 잘 먹는...



요렇게 파절이에도 싸서 먹고



냉면에도 말아막고



무쌈에도 싸서 먹고



구운마늘 한 쪽 넣어서 냠냠!!



구운고기보다 내 입에는 딱이다.

이래서 내가 사나운가?



냉면은 본시 편육 한 점이 정통이지만



고기에 면을 돌돌 감아먹는 맛이란.....최고!!


이렇게 상차림 값으로 강원도 영월 <다하누촌>의 한우를 마음껏 즐길 수가 있습니다.


다하누촌 본접에 들러 곳기를 저렴한 값에 사서

즐비한 <다하누촌>가게에 들고 가시면 된다.

강원도 영월군 주천면 주천리 인근 볼거리는 쌔고 쌨지만(ㅋ ㅋ )

한반도지형이 볼만하고,

제가 며칠 전 다녀온 고씨굴 그리고

어린 단종의 애환이 서린 청령포등이 좋더군요.


금강산도 식후경이라 먼저 드시고

천천히 관광하시면 딱일 듯 싶네요!!


제가 그 날 가서 한반도 뗏목체험등

다양한 놀이 체험으로 즐겼는데...

다음 글로 소개할께요!




금강산도 식후경(다하누촌 인근 관광지)


단종의 애환이 서린 <청령포>

☞http://blog.daum.net/yojo-lady/13747428


<천만리 머나먼 길에 고운 님 여의옵고

내 마음 둘 데 없어 냇가에 앉았으니

저 물도 내 마음 같아 울어 밤길 예놋다>


어린 단종을 유배지에서 여의고 돌아오는 길에

비통한 심정으로 청령포를 소리내며 흐르는 물을 바라보면서 읊은 왕방연의 시조이다.

☞http://blog.daum.net/yojo-lady/13747429


<고씨굴>

처음 굴에  진입 1/3까지는 이러다 한여름에 냉방병 걸리는 게 아닐까 우려했었다. 옷을 더 껴입고 올껄...

다들 우려했지만 이내 땀이 흘러 괜찮아졌다.

오가는 길목에 인사차 나와있는 거북이~

사람들이 하도 만져서 보석처럼 반질반질

여기서 보면 거북인가 싶다가도 돌아오는 길에는 순한 양 한 마리가 되어서 잘가라고 인사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