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내 손은 이재를 밝히는 마이더스의 손은 되지않고 .....그저 식물이든 동물이든 그런 것들이

내게만 오면 뭐든 튼실해져서 너무 잘 자라줘서 문제가 되곤한다.

88년도에 지은 구닥다리 집을 처분하지도 않고 몇 년 빈 집인 채로 묵혀두기도 하면서  작은 마당도 한 25년 가꾸다 보니 도심지에서도 자연이 된다. 이제는 아마도 내 노후를 책임 져 줄 것 같은 반려가 된다.

 

오늘 아침엔 개배비 울음소리에 잠이깨었다.

작년부터 개개비가 와서 새끼를 치고 나가는 것 같았다. 하루종일 삑삑인지..찍찍인지...

여기저기 상사화 꽃대가 올라오고 있다. 빗속에 우울도 상사화를 보면 기분이 좋아진다.

오늘아침도 상사화를 몇 컷 찍는데도  목도 안아픈지 쉬지도 않고 왼종일을 운다. 

비가 오는데도 얼마나 우는지....여기 저기를 날아다니며 운다.

새끼같아 보인다. 밤새 엄마가 안왔을까? 혹 배가 고파서 울까?  밥을 한수저 물에 적셔서 담장에 올려놓았다. 그랬더니....내 등뒤에서 개개개개....하는게 아닌가?

아 맞어 <개개비>구나!!  그런데 우리집 개개비는 왜 따로 따로 ,,띄워서 우는거지?

ㅋㅋㅋㅋ 뻔데기 장수가 <뻔! 뻔!!>하고 댕기다가 밤에 잠꼬대로 <데기,데기...>한다는 우스개 이야기처럼

개개비 사진은 못찍었지만...참새보다 날씬하고 덩치는 작은데 꼬리는 길고 그 꼬리가 짙은 갈색이다.

삐삐...삐..삐...하루종일 쉬지않고 운다.  개개개개는 딱따구리가 나무를 뚫는 듯 공명음이 섞였고

삐삑은 마치 손톱깍기로 손톱을 깍는 것 같은 짧은 음이다. 별로 듣기에 훌륭한 울음소리는 아니다.

.......

 

아침에 개개비 밥 주고는 잊었다.

그런데 우리집 나비(길고양이)가 며칠 전 큰 비 끝에 마당을 이리저리 살펴보고 어슬렁거리며 지나가더니

<큰 비에 별 이상은 없는거지?>하고 마치 순찰을 도는 것 같아보였다.

그랬는데 ....나비가 와서는 담장위를 멀거니 바라보고 있다가 나와 그만 눈이 따악 마주쳤다.

<내 치즈를 누가 가져갔을까?>가 아니라 <내 밥그릇이 왜? 누가 담장에다 옮겨놨을까?>다.

아차차...미안미안 개개비 밥주느라...나비 자네 밥그릇에다가 주고는 그만...... ㅎ

나비가 많이 야위었다. 비가 와서 밥을 자주 주지못했는데 그래서일까? 나를 빤히 바라보는 저 눈!! 얼른 눈을 깜빡여 인사부터 해줘야 하는데....

메모리칩 빠진 카메라 준비해서 챙겨들고 나오니...딱 사진 찍을만큼만 포즈 잡아주고는 다시  휙~~ 어디론가 사라져버렸다.

나비와 나의 관계가 영낙없는 .....잎과 꽃이 영영 만날 수 없는 상사화와 닮은 모습이 아닌가.....애닯다!!

 

 

작년에 길고양이와 친해졌던 길고양이 이야기 ☞    http://blog.daum.net/yojo-lady/13745892

 

 

 

 

 

지난 5월7일 사진과 비교하니 지금이 많이 야위었다.

 

 

 

 

 

 

▲이상은 2011년도 상사화

 

:+:+:+:+:+:+:+:+:+:+:+:+:+:+:+:+:+:+:+:+:+:+:+:+:+:+:+

 

아래는 년 전에 찍어둔 상사화!▼

 

 

 

이른 봄이면 제일먼저 잎을 올리는 상사화!!

그 잎이 무성해지는 5월이 오면 머리를 산발한 듯 괴로워하며 사그라들고 만다.

그러다가 ....완전히 잊혀진 듯 하다가...7월말경이나 8월초에

우후죽순처럼, 불현듯 고개를 쑤욱 내미는 상사화꽃대!

잎은 꽃을 그리워하고 늦게 올라와 화려하게 피는 꽃대는 두리번거린다.

.....잎은 어디갔을까?......

 

 상사화가 활짝피면 큰 비가 내린다.

8월이면 해마다 늘...그러듯이,

지나간 6~7월초 장마는 별 것도 아니게 7월말 ~ 8월초 폭우가 무섭게 쏟아진다.

그리움에 목을 쑤욱 내민 멀대같은 큰 키가 그예 쓰러지고 만다.

비 맞은 똘똘이가 다가가 위로한다.

 

<울지마...내년이 또 있잖아~>

교통사고로 간 똘돌이할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