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너무 빽빽하여

 또 다른 그릇으로 옮겨 키우기도....

 

누나 둘이 뜯어서 분양,

나는 부산 여동생집으로 ...분양

워터코인 키우기

 

 

집에서 쉽게 기르는 수생식물
http://blog.daum.net/yojo-lady/13746577

앞 글에서 수생식물 이야기편에 .....워터코인 이야기를 넣으려니
지난 봄에 다녀온 동생네 구피와 함께 기르는 동전풀이 생각나서 문서를 뒤졌더니 있다.
남해안 여행을 다녀와서 글을 하나도 못 올려서 지우지 않고 있었더니...
사진은 그냥 똑딱이로 대애충 찍은 거라놔서~  ㅜㅜ

 

수생식물 워터코인은 말 그대로 동전을 닮아서 동전풀이라고 불린다.

동그랗고 말간 얼굴이 보고 있으면 행복해진다. ㅎㅎㅎ

 

나도 연전에 서초동 화원에서 사와서 그냥저냥 죽이지는 않고 그렇다고 많이 불리지도 못하고 길렀는데

마산에 사는 막내동생은 아파트라 그런지 .... 방 창가에 두고

열대어종 키우기를 다른 기구 하나 없이 구피를 잘 길러내고 있다.

들춰보니 구피가 새끼를 낳고 또 낳고....식구가 많이 불었다.

 

워터코인 뿌리가 난태생인 구피의 작은 새끼들의 은신처를 만들기에 딱 좋은 모양이다.

볕이 너무 잘 들어도 물속에 산소가 증발하고 적당히 볕 잘 드는 아파트 창가이다 보니 겨울엔 따뜻하게 해 줄 기구가 없어도 잘 자라준단다.

 

예쁘다.

출근하기 전 들여다보고 밥 주고 그렇게 나가는 게 일상이란다.

아들 쌍둥이 아빠로 조카 큰 아들은 취업을 하고 둘째는 취업 준비중이다.

둘 다 서울에 있으니 부부는 벌써 단 둘이만 산지 꽤 되었다.

 

화초를 드려다 보는 게 좋다는데 어쩌다가 물동전과 구피에 빠졌단다.

시누이(언니와 나) 좀 얻어간다고 머리카락 쥐어 뜻듯이(뿌리가 엉켜서) 해놓고는

나는 부산 여동생네 나눠주고 왔다.

 

형부는 구피도 가져왔지만....

그 걸 다 죽여 버리고 얼마 전에 동생이 구피를 다시 가져왔었다.

나는 아파트가 아니다 보니 겨울이 문제긴하다.

 

구피는 물풀이 있어야 산란을 잘 한다.

산란통이 따로 있지만, 산란통 보다는 물풀이 가득해야 좋은데..물풀을 키우려면 온도도

맞춰줘야 하고 자외선 형광등도 켜 줘야하고 ...일이 많다.

처음엔 모르다가 좀 있다 보면......웅~ 하는 기기에서 나는 소리만으로 시끄럽다.

 

조용히 키우기엔 이 방법이 제 격이다.

워터코인만 키울 때는 물을 보충만해주면 되는데 구피를 키우다보면 사료 찌꺼기도 있고 물을 갈아줄 때는 1/3만 남겨두고 새 물로 교체해주면 좋다.

 

 


 

방마다  집안 코너마다 

초록이를 놓아두는 센스!

그 걸 올케도 아닌 동생이 다 기르고 만진단다.

너무 많지도 않고

적당하고 깔끔하게...

기특하기만 하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