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소 흔한 꽃들

 

맨드라미,설악초.메꽃만 풍부한 일조량을 필요로하는 집 부근 꽃이고 그 외는 다 우리집 꽃이다.

언제부터 하얀 비녀같은 옥잠화도 기르고 싶었고.

능소화도 꿈이었다.

장미는 이젠 좋아하는 마음이 시들해졌다.

사랑만 움직이는 게 아니라 ㅡ 모든 것에 대한 사랑하는 맘도 음직이는 것을 알겠다.

꽃도 유행이 있다.

 

능소화를 기르고 싶었다.

지난해 심은 능소화는 전나무를 잘 타고 올라갔는데 지난 늦겨울

혹독한 추위에 그만 줄기는 다 얼어죽었다.

 

다시 구입해 와서 삽목을 했더니 질투가 나는지 죽었던 늠이 여름되어서 기운을 차렸다.

 

나는 빛깔이 짙은 미국 능소화가 좋다하고 남편은 은은한 한국능소화가 좋댄다.

두 줄기가 잎새가 약간 다르다.두 종류의 능소화가 피기를 기대해본다.

 

은솔이 오줌에 새로 옮겨온 키작은 작약. 명자는 은솔이 밥이다.

해묵은 진달래도 거의 다 죽었고 대문앞 수국도 거의 죽고 꽃도 한 줄기에서 한 송이만 피웠다.

꽃이 시들 때가 됐는데 잦은 비에 녹빛이 강한 꽃으로 다시 살아난다.

 

에미수국은 올해 꽃을 피우지 않는다.

#모야모#에서 수국도 가지치기를 해야 한다는 것도 처음 알았다. 가지치기를 해줘야지 ㅡ내년에는 화려한 수국 꽃송아리를 포게 될 터이다. 토양의 PH농도에 의해서 꽃빛이 붉게도 푸르게도 변한다는데 ㅡ

남편은 푸른 수국이 좋단다.

나는 붉은 (인디핑크)수국이 더 좋아서 석고도 밑에 묻어두고 알카리화 시키려 애썼다.

덕분에 우리 집 수국은 붉은빛이 도는 수국이다.

식물도 공브해가며 키워야 한다.

에구 에려버 ㅡ

 

물이 서말이라는 뽑아내도 잘 죽지않는 닭의 장풀!

뽑아내다가 내다가 어느날 숯부작에 던져 두었더니 요즘 아침에 보랏빛 꽃이 곱다.

포도나무를 타고 오르는 흰나팔꽃도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