섶섬이 보이는, 식당

 

딸에게 써야겠지?

딸아, 섶섬이 보이는 바닷가란다.

이중섭님이 늘 섶섬으로 나가 게도 잡고 아이들이랑 함께 뒹굴었다던...

 

 

 

 

 

 

자리돔물회

 

현지인들에게 더 잘 알려진 식당들~~

[자리돔물회]  1인분에 7000원  이 것은 4인분이다. 푸짐하잖냐?

뼈도 전혀 씹히지 않고  비리지도 않다.

예전에는  자리돔이 손바닥이라면 세로로 썰었는데...이젠 외지인들에게 신경쓰다보니...

가로로 썰어서 부드럽다는구나. 매운 것 잘 못먹는 엄마도 좀 더 매웠으면.. 싶은,

된장을넣고.. 고추가루를 넣었는데... 허얘서 좀 그랬는데...머..한여름날엔 괜찮겠더구나

다니면서 보니...현지인들은 다 물회를 즐겨 먹고 있더구나  쾌청한 날 (회니까)점심식사로,

제주 은갈치

 

제주도의 특산물 [제주은갈치]

갈치구이와 갈치조림, 너무너무 맛있었다.

내가 누구냐...또 물었지

갈치구이에는 즉석 맛소금을 뿌렸고(무수한 칼집) 칼치조림에는 일전에 엄마가 얘기한대로 무를 먼저 삶아두고 쓴다는구나

 

성게미역국

 

[성게미역국]

호텔에서 조식(한식)으로 무조건 17,000원이었다.

거기서 먹어본 순두부, 조개된장...성에미역국이 왜 바깥 식당만 못하냐?

바깥은 10,000원~~ 성게도 많고...

근데...제주도엔 미역국에 미역을 아주 자잘하게 쓸어서 내는 게 좀 별 다르다.

그네들 식풍습이란다. 어쩌냐...로마에 왔으니.. 그네들 주는대로 먹어야지...

 

자리돔젖갈

 

젖갈이 너무 야릇하고 요상스런 맛의 매혹에 물었다.

자리돔젖갈이란다. 시장에서 사면.. 이런 맛 나기 어렵다기에(물론 공업용소금사건도 있고해서)

식당에다 팔 것 있냐니... 7,8월달에 개봉 할 것 뿐이란다.

부탁했다. 한 병 정도는 보내줄 수 있단다. 그것도 곁에(제주인, 단골)앉은 손님을 봐서....

(입은 비뚤어져도 말은 바로해야지... 기룡엄니께서 주문하셨다. 우리 준다고..아니 나, 주신다고)

전복죽

 

전복죽과 오븐자기 죽을 먹었다.

이그릇에서 저그릇으로 수저가  들락거렸다.

니네 엄마.. 완죤히..무슨 식도락가 숭내를 내다 못해 무식폭로직전이다.

엄마 입맛엔 오븐자기가 맛이 더 낫다.

파르스름한 것은 왜냐고? 음..내장이 들어서 그렇단다.

병원에 있을 때.. 자주 먹던 그 전복죽은 이 곳 솥 씻은 물로 끓인 죽이다.

그러면 알긋냐?

 

현지식당

이 곳은 전망도 좋구나.. 바다가 바라보이는 언덕

선비치 호텔 부근에 있는... 이중섭 미술관이 있는 '이중섭 거리' 언덕위에,

점심 때가 되니 들어오시는 손님들이...

뭍 사람들이 아니고..그래도 한가닥하시는 제주분들로 손님을 모시고 오는 곳이라고

눈치 잡았다.

아마도 이 곳, 음식(자리물회) 모두가 수준 이상일 듯 싶다.

 

나, 이제 제주 먹거리  가이드로 나갈까나?

 

아무튼 여행을 떠나 그 곳 풍토요리를 제대로 먹으려면

현지인들이 가는 식당을 공략해라~~

 

아!참참!!

제주도 통도야지 맛도 정말 좋았단다.

 

엄마는 부산사람이라 해물이 당연히 좋지만.. 육식을 싫어하는 나도 아직껏 그 때,

먹었던 그 고기 생각이 나니...

 

사진은 삭제가 되었나 보다. 분명 찍었는데...

서귀포, 여성회관앞 [죽순갈비]

쩝~~

아직도 생각나네...

(생전 고기 밝힐 줄 모르던 네 엄마 아니냐?)

 

호텔에서 모자 쓴 요리사가 한 스므명...즉석 바베큐로 써빙하여도

왜 골목재기에 있는 이 집 고기 맛만 못한지....

 

나, 제주 통도야를 사랑한다~~ 

(그리우니까)

 

...................................

 

 

어진이네 횟집 (자리물회 전문점)

 

안녕하세요! 이번에 소개해드릴 맛집은 제주의 별미 "자리물회"전문점 어진이네 횟집이
랍니다. 어진이네 횟집은 자리물회에 있어서 최고의 맛과 인지도를 자랑하는 곳이지요!
특히 이번 6월~부터는 자리돔이 많이 잡히는 터라 6~8월경에 맛을 보신다면 싱싱한
자리물회를 맛 볼 수 있답니다. ^^*자리물회가 어떤지...눈으로 맛좀 보실까요? ㅎㅎㅎ
 

 

어진이네 집 입구의 전경이랍니다. 푸른바다와 현무암이 바로 앞에 있고, 야외로 나와있는 평상은

눈도시원 입도 시원하게 해주는 곳이랍니다. 조금은 허름한듯 보이지만, 맛만은 일등인 곳!!!

경치가 좋은 곳이라 여행 하시는 길에 별미를 맛보고 싶으시다면, 어진이네 자리물회를 맛보세요!

 


 

자~ 요것이 자리물회!!! 귀엽게 생긴 자리를 잘게 썰어서 무와 오이 파, 그리고 양념....참참!! 그리고

제피라는 향신로...이 모든것들이 한데 어울어지면 캬~맛있는 자리물회가 나온답니다. ^^*

보기만해도 먹음직스럽죠,,,,?

 


 
빙초산!! 강한 식초 모두 아실 꺼에요! 자리물회에 빙초산을 적당히...맛맛에 따라 넣어 드세요~^^*
신것이 좋으면 많이, 신것이 싫으시다면 쬐금만..ㅎㅎㅎ...식초의 비율도 상당히 중요한 음식이에요~

 


 

잘 썩으셨다면,,, 이제는 내가 먹을 만큼 듬뿍 떠서 드셔요~ 캬~ 글을 쓰면서 사진만 보드라도, 입에 군

침이 도는군요~꼬소한 자리들이 둥둥 떠다는 것좀 보세요...!^^* ㅎㅎㅎ 꼴깍!!!

 


 

자리돔이 이렇게 생겼답니다. 작디 작은 제주의 특산자리....구이로 드셔도 담백꼬소~일등!!! 소금에 구운

자리의 모습이 너무도 귀엽게 보이네요~ ^^;

 


 

밥 반공기도 안먹었는데...벌써 물회는 바닥을 보이고 있네요...그만큼 맛이 있어서...ㅡㅜ 바닥이 보이는

것이겠죠!! 그래도 맛있는걸 어떻게 하라구..ㅋㅋㅋ

자리구이는 벌써 머리만 남았네요..ㅎㅎ..맛있는 자리요리 별미중 별미라죠~

 


 

식사 끝!!! 식사를 마쳤다면, 이쑤시게를 입에 물고 밖을 나와보셔요~ 보목포구의 전경과 바다, 현무암,

그리고 크게 보이는 섶섬의 풍경...한폭의 그림같답니다. 오른쪽으로는 제지기 오름의 풍경을 못담았

는데...사진이 짤리 오른편에 있는 건물하나가 있는데, 이주일이 생전에 투병을 하며 요양을 하던 별장

이 아직도 남아있답니다. ^^*

 


 

어진이네횟집을 찾아가시는 길은...

서귀포시 보목동 포구를 찾아가시면 되구요, 포구에서 오름을따라 좁은길로 조금만 직진하다시면 어진

이네를 만날 수 있답니다.

 

전화번호 : 064)732-7442

 

제주도맛집의 좋은 정보가 되셨기를 바라구요. 물회를 좋아하시는분. 관심있으신분은 꼭 한번 맛보고

가세요~ 그 맛을 잊지 못할테니까요..ㅎㅎㅎ^^*

 


 

'여행발전소 > 제주도'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라산 등반기  (0) 2004.06.23
꿈꾸는 섬/우도  (0) 2004.06.09
마라도 알고 가기  (0) 2004.06.08
하이얏트호텔과 윤형주  (0) 2004.06.07
제주도 기내에서  (0) 2004.06.03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