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님 오시는 어느날 점심

 

 

 

비오고 천둥치는 날, 우리집 강쥐 마리만 무서운 게 아니다.

나.역.시.불.안.하.긴.매.마.찬.가.지.

따스한 국물을 먹으면 ....엄마품처럼 포근해질 것 같다. 위로음식!!

우르르쾅쾅.....하는 날엔 뜨거운 국물을 훌훌 들이키면 몸도 마음도 따뜻해져 온다.

 

예리공포증으로 칼질도 못하고 바느질도 잘못하고 불도 무서워 성냥도 못 키고....라이터도 마찬가지....

수제비도 끓는 물 퐁퐁 튀어오를까비 무서워 몬한다.

아니다 솔찌키 실력이 벨로 읍따!

 

그런 실력으로 밀가루를 주루룩 붓고....이 나이에 반죽 농도는 알아서 물을 주르룩 두 번을 따르니 마치맞다.

오늘 첨 알았다. 반죽을 귓볼마냥 하는데도 물이 밀가루와 거의 1:1로 들어간다는 걸.....

많이 먹는다. 뭣이?

밀가루가 물을.......ㅋㅋㅋㅋ

 

내가 나이값을 해야쥐 도대체 이래가꼬는 안되겠다시퍼 뒤늦은 엉터리 계량을 해 본다.

 

 

 

수제비 리터엉 레시피

밀가루 새 포를 뜯었으니....지금 2,.5Kg에서 2Kg  남았다. 그러니 500g을 반죽했다. 5인분 되시겠다.

반죽한 늠은 랩에 싸서 30분 이상은 대기숙성 시키면...시키면??

에고야.....수제비 뗄줄 모르는 내 손에서도 반죽이 잘 놀더라!!

 

500g 반죽을 다했냐면 절반만 만들었다 남긴 게 ...그림에 보이는 저 게 딱 500g이다. 그래서 물도 1:1이 들어간 걸로 계산이 나왔다.

물이 얼어서 비중이 커졌다해도  대애충 1:1임에는 틀림이 없다.

 

수제비를 만들어 2인분하고도 반 그릇이 남았으니 ......밀가루 500g은 5인분이 마치맞다.

 

부재료로는 합천 황매산 여행길에 샀던 건표고 한웅큼.....캬 향이 듀긴다.

파 반뿌리, 양파 작은 거 반개 간마늘 한수저 당근 작은 동가리 후추 한꼬집, 감자 (중) 반개,

풋고추는 생략

 

 

육숫물이 또 두번 듀긴다.

멸치 고추씨 파뿌리 다시마(왤케 많냐고? ㅋㅋ 썰어논 거 밀봉해서 병에 뒀더니 살짝 곰팡이가...

그래서 뽀득뽀득 씻어서 왕창 넣었지.......그래도 아직 좀 남았어? 니 주까?

 

 밀가루 500g은 5인분 사진은 1/2 남은 뭉치

 

남은거 냉동실에 넣었다가 급 촬영협조로 외출!!

 

 황매산 표고버섯수제비

 





 


짜잔!

서방님 점심 드시와요!!

날씨도 우중충한데....

어떻게 뜨끈한 궁물이라도....훌훌!!

...............................................................

간은 그저 슴슴하게 했사오니 

갓김치와 총각김치를 반찬으로 겸해

잡수시면 입맛에 딱! 일 줄 사료되옵니당!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