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년 전 그린 그림


(그림은 어디로 갔는지 사라졌지만 블로그엔 남아 있었다,

그림 하단부는 캡쳐시 잘렸지만)


8년 전 문인화를 좀 하다가 마치 연인을 둘 둔

문어발 같아서 하나의 연인만 갖기로 마음먹고 그림은 접었다.

남은 그 게 바로 블로그~~

블로그는 담담한 내게 여행이란 매혹적인 이름으로 콧바람을 넣어주었고 나름 늘 걸어야 하므로 건강 유지도 지켜준 셈이다.


그 동안 어머니 보내드리고

아이들 셋 다 짝 지워 결혼시키고

나름 내 인생의 마무리를 했던 중요한 기간이었다.


요즘, 퇴행성관절이 와서 좀 힌들지만,

선견지명이 있었는지

3 년차 문인화 공부에 대학 입학을 하게 되었고

동네 주민센터에서 붓글씨를 일주일에 두 번 나가게 되었다.


8 년 만에 잡아보는 붓인데...나이가 나인지라

예전처럼의 느낌을 회복하는 데 더뎠다.


사군자를 소홀히 한 터라

사군자를 열심히 하고...詩를 함께 쓰는 진정한

사군자 문인화에 주력했다.

결과는 미진하지만 삼채상을 받긴했지만,

http://blog.daum.net/yojo-lady/13747243



***


좀 있음 또 방학이다.

더 빨리 더 많은 걸 배우고 싶은데

내 발걸음은 늘 제 자리 걸음이다.

마침 블로그에 남겨둔 내가 그림 그림이 있기에(한국화)

똑 같은 그림을 한 번 그려 보았다. 우째 예전 같지가 않다.


집에서 거대한 이젤을 펼쳐놓긴 실로 8년 만이다.

이제 다시 시작이다.

아!

앞서 파도를 그린 게 시발점이네!!



그림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

차츰 그려나가는 중이지만....그저 그렇다.



지붕과 담장과 볏단더미 위에 쌓인 눈 말고

눈이 지금 내리고 있는 풍경을 넣기로 했다.


 

아예 설경으로 꾸며보기로 했다.

어차피 하늘이 시커멓게 칠해졌으니~~



학교 다닌지 8~9 개월

이제야 마음이 열린 시작점이다.

 



 



'이요조의 그림입문 > 걸음마 수묵담채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입춘대길 건양다경  (0) 2017.02.07
잘그렸든 못그렸든~  (0) 2017.01.12
파도를 그리다.  (0) 2016.10.18
문인화(매,난,국)  (0) 2016.10.06
닮고싶은 그림자료(성수역)  (0) 2016.05.05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