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들이 절벽을 위험스레 누비고 다녔습니다.

음(엄)나무의 새순 '응개나물'을 딴다네요. 두릅관데...두릅보다 더 귀하고 좋다고 그러네요.

첨 알았습니다.

저는 쑥 비슷한 게 있어서 쑥이냐고 물었더니...아니랬습니다.

어쩐지..삐죽삐죽 갈래가 많았습니다.

 


 

음(엄)나무....가시가 달린 나무 였습니다 잎새는 단풍잎 같구요.

큰나무는 어디서 많이 보았습니다.

 


 

이건 제가 잘 알지요. 집에 해당화가 있었거든요.

별로 이쁘지 않아서 뽑아 버렸는데...지금 생각하니 쪼메 아쉽군요.

 


 

담쟁입니다. 이름은 잘몰라도 갯담쟁이라...혼자 지어봅니다.

 

 


 

흰꽃이름 잘 모르겠어요. 아마 '큰애기나리'가 아닌지...하는 생각이, 잎은 현호색 잎에 가려져 있네요. 철조망 안을 찍은 것이라....

 


 

'현호색'입니다.

현호색도 종류가 다양한데..아직 그 것까진 모르겠습니다.

소사나무 군락지...헨스를 쳐논 안에 피어 있더군요.

카메라를 틈새로 밀어 넣고 양 손을 비집어 넣어.,.촬영했지요.

 

 


 

바닷가에 진달래....서해니...이런 풍경이 나옵니다.

너무 좋아서 자갈밭에 철퍼덕 앉아서 찍었습니다.

 

 

 

글/사진: 이요조

 

 

'가납사니 > 이요조의 식물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백년만의 무더위?  (0) 2005.05.01
소사나무 군락지  (0) 2005.05.01
민들레의 '포공구덕'  (0) 2005.04.27
꽃이 피었어요.  (0) 2005.04.07
흙을 뚫고...  (0) 2005.03.31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