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자연 앞에 그저 감사하고 맑은 물을 보면 왜 그렇게 반가운지, 눈물이 나도록 가슴이 요동치는 느낌을 여러분은 경험하셨나요..!
그런데 참으로 가슴아프고 슬픈 것은 전국 각지 그저 후미지고 은둔적인 지역에는 여기저기 각종 쓰레기가 쌓여 아름다운 자연이 신음하고 고통받는 것도 보셨겠지요..! 크게는 살아있는 지구가 신음하고 있지요.. 태양계에 속한 지구는 9개의 행성 중 생명체가 존재하는 유일한 별이지요.
하루에 한번씩 자전하여 밤낮을 갖게 하고 1년에 태양주위를 공전하면서 4계절의 변화를 우리에게 주는 선택된 별이지요.. 우주에는 1000억 개 이상의 태양 같은 별을 가진 은하계가 있다하니 우리 지구는 얼마나 고귀한 행성인가요!
그런데 말입니다.. 너무도 슬픈 사실은 생산자(녹색식물), 소비자(초식동물, 육식동물) 분해자 또는 환원자(세균류), 무기환경(빛, 온도, 공기, 토양, 물, 무기염류 등..)으로 구성되어있는 생태계의 파괴랍니다.
결국 생태계의 이 4가지 요소가 평형상태를 유지하지 못하게 어느 요소가 망가지고 있다는 말로 생태계의 물질순환에 병목현상을 일으킬 뿐만 아니라 생물권에 큰 손상을 줌으로써 죽어가게 하는 것을 말하지요..
너무도 답답한 것은 지구 종말 중 우주의 대변화에 의한 우주론적 종말은 인간이 어찌할 수 없는 불가항력적이라고 할 수 있겠지만, 인간의 생태계 관리 잘못으로 기인하는 생태학적 종말로 소중한 지구호를 스스로 자멸시킨다면 그 무책임한 인간의 죄를 어떻게 용서받을 수 있겠습니까!
너나 나나 인간의 적은 이익 때문에 큰 손해를 자초하는 환경오염은 어찌하면 좋을까요..! 요즘 제가 자연을 돌아보며 울고 싶은 심정으로 주말을 맞아 님들께 호소하는 것은 우리의 앞서가는 열린마당 모든 님들이 환경보호 파수꾼이 되시어 우리의 아름다운 금수강산으로 되돌릴 수 있도록 우리 우리가 솔선한번 해보시지 않으실래요?
여러분 자연을 사랑하는 님들은 적어도 제가 살아온 경험에 의하면 참으로 좋은 품성을 가지신 님들이 많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끼면서, 이제 행락 철이 돌아오고 있음에 걱정되는 벤치마킹이 오늘 제가 좋아하는 네티즌들이 제일 많이 계시는 이 마당에 들려 그냥 호소하고 싶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