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부로 죽다.

 

갑자(60년)가 지나면 나이가 줄어든다고 했던가? 다시 새로 센다고 했던가?

아무튼 그런 나라가 있다고 들었다.

 

아직 몇 해 남았지만, 나는 오늘 죽었다.

오늘부터 다시 태어나는 거다.

한 갑자 되기 전에 철 좀 들어야겠다.

이전에 나를 죽이고 나는 다시 태어나는 것이다.


며칠 전 생일이었다.

내가 언제부터 이렇게 바쁘게 쫓기듯 살아왔는지 ....한심했다.

언젠가 친구가 그랬다.

내가 걱정꺼리를 껴안고 사는 게 취미로 보인다고,

정말 걱정꺼리가 있다하더라도 등 뒤로 살그머니 숨겨놓으라고...그러다 보면 지나쳐 간다고~ 진정한 충고를 명언처럼 해 주었다.


뭐가 바쁜지..나도 돌보지 않고 살았다.

나 자신에는 한없이 게으르고, 한없이 관대하고

그 결과로 허리는 짚단만 해졌고, 건강은 피폐해졌고, 화장은커녕 옷도 입었던 옷 빨면 걸치는 두세 가지에, 빽도 없이 아무케나 쇼핑 빽에 모조리 넣어서는 내 차로 휭-하니 이동만하면 되는 것이었다.


영감(?)이 없으니 더하다.


내 친정 부모님은 두 분 다 한 갑자를 맞기도 전에 돌아가셨다.

너무나 사이가 좋으면 그렇다더니 눈도 한 번  부라리지 않고 사신 두 분은 약속이나 하신 듯,  거의 연달아...  무에가 그리 바쁜지 우리들을 두고 훌훌히 떠나셨다.

슬하에 자식 다섯을 두었건만 반도 채 연을 이어주지도 못하고 가신 그 심정이야 오죽하시랴마는....

내 남편은 멀리 떨어졌어도 자기보다 튼튼한 마눌이 혹시...그런 친정의 단명을 닮은 거나 아닌 가고 자나깨나 무척 신경을 곤두세우는 편이다.

몸은 불어나는데, 기력이 없어 한의원엘 갔더니 기가 허 하단다 (본시 서맥인데?)

거의 20여년을  채식주의자에 가까운 내게 육식을 권한다.

글케 타고난 체질인데. 제대로 안 먹어줘서 그런단다.

어릴 때는 야채는 입에도 대지 않을 정도로 고기 밝힘증이 심했었는데,  지금은 내가 만든 반찬에도 나물류가 없으면 슬몃 짜증이 나곤하니....이 무슨 조화속인지~~

울 식구 몇몇은 고기가 고프면 못참겠다는 식성들까지도 .....

울며 겨자먹기로 날 따라야 하니~~ 참으로 죽을 맛일게다.

(나는 뱃속에서 부터 무지 튼튼한 우량아로 태어났다....죽..이어서~~ 그렇게 성장하고 )

 

고기를 먹지 않으면 부족한 단백질로  근육이 녹아들고 그 자리에 지방이 채워진단다...?(이론은 맞는 듯한데...)

에라~ 모르겠다.

약을 먹으니 식욕도 땡기고 몸은 불어나고 나도 모르겠다. (정말이지 케세라세라~ 다)

몸이야 까짓 어찌되었건 정신이 문제다, 쏟아져 흐트러진 정신을 끌어 모아 담고

마음을 가다듬을 일이다.

 

정신일도면 하사불성이라~


내 나이, 어언  내, 부모님보다 더 살고 있다.

약간은 그런 두려움이 있긴 하다. 나도  곧 죽음과 멀지 않을 수도 있다는... (오해 마시라, 부정적인 이야기가 아니니~)

내일일 수도 있고 모레가 될 수도 있다는 생각을 하면, 하루하루가 그렇게 안 바쁠 수가 없다. 소중하다는 생각을 할 겨를도 없이 바쁘다.

이 것도 해야 하고, 저 것도 해야 하고.... (왜 그렇게 사니?)

 

이번 생일을 계기로 나는 정리하는 삶을 살려한다.

이전에 나는 죽었다.  (잘가라~  예전의 나여~)

 

나는 보너스 유예기간의 덤을 얻은 것이다.

얼마나 잘하게 될지는 두고 볼 일이다.


이상한 시츄에이션/장남이 불을 부치다.

 

 

지(제) 보리주고 지(제) 떡 사먹기

 

 

어허이, 듀글때 듁더라도 치부책은 쓰고 넘어가기로 한다.

유예기간? 자식늠들 접수는 쎄면 쎌수록 부모에겐 '광영' 이다.

거꾸로 영광도 개안타.

 

듀글 때 듁더라도....부모자슥간에 회계는 정확히 하고 너머가자? 우리?

 

생일선물 접수, 치부책이다.

아직은 다 미혼 전이라....이건 완전 지보리 주고 지떡 사먹기다.

철기(잠자리) 지(제) 꼬리 빨아먹기 식이다. ㅎㅎㅎ

비타민은 종근이....가방은 종여리, 온라인 현금은 종인이(20만원),,,또 읍냐? 하나 더 낳을 걸,

올해부터 기록해 둘  것이다. (요늠들아~ 내년부터 up되야제,,,,down되믄 듀거쓰~~~

 

다른 사람 볼게비.....나중 한 참지나고 올리다(7월4일 선물 올림)

 

나가있는 녕감은 아직 미지수이다.

편집일 끝나고 내가 가든동....아니믄 먼저 오겄따.

막내늠이 사 온  레스포색 3번째 바꾸다.

 

유에기간중 일치곤 넘했나?

 

# 1, 아웃포켓 노랠 불렀더니...쬐끄만 아가씨 핸드백만한 것을....

아웃포켓에 핸폰, 디카만 넣으니...메인 포켓은 장마철 달랑 우산하나 그 뿐이다.

지갑은 우예 넣으라고?

 

#2, 2차로 바꿔 온 것....위엣 사진....우히히히 ㅎㅎㅎㅎㅎ

 

#3, 3차로 바꾼 것, 되얐따.

좋다 큼지막해서.....칸잡이 많아 조쿠나.........

 

 

유예기간이 유희기간? 정신차리쏘....(할)줌마!!

 

 

 

 






'가납사니 > monologue'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그리 귀찮던 낙엽도....그만 떨어질 때가,  (0) 2006.11.20
어머니...  (0) 2006.11.02
솔개처럼....  (0) 2006.03.24
하늘,구름,바다  (0) 2006.03.13
아침 새소리  (0) 2006.01.27

+ Recent posts